상단여백
HOME 지방 동두천
동두천시, 직업능력개발훈련 용접기능사 자격증취득반 운영최종 6명 특수용접기능사 자격증 취득


동두천시는 2017년 직업능력개발훈련 용접기능사 자격증취득반을 운영한결과 지금까지 필기시험에 합격하였으며, 어려운 2차 실기시험까지 최종 6명이 특수용접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자격증취득자중 5명이 취업하여 근무하고 있으며,그 중에서도 일신바이오베이스 자회사인 진우엔지니어링에 취업한 최동순씨 자격증이 없어서 기술직종 취업은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었는데, 자격증 취득과 취업까지 연결하여 만족하며 근무하게 되었다고 동두천시에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또한 군부대시설관리 업체인 공우이엔씨에 근무하는 권영준씨는 그동안 자격증이 없어서 회사내의 입지가 불안하였으나, 특수용접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회사에서의 입지를 튼튼히 굳힌 모범적인 사례로 꼽힌다.


동두천시는 11월 25일부터 시행되는 기능사 4회 실기시험에서는 많은 수의 용접기능사 자격증 취득자를 배출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금년도 최종 과정으로 2018년 1월 시행되는 위험물취급기능사반을 11월부터 운영하여 시민의 직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양질의 일자리 취업알선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해수 기자  kimhs8488@hanmail.net

<저작권자 © 경인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해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