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부산국제영화제 방문…문화예술계 적폐 청산 첫걸음
文 대통령, 부산국제영화제 방문…문화예술계 적폐 청산 첫걸음
  • 이민봉 기자 lmb0313@nate.com
  • 승인 2017.10.16 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씽, 사라진 여자’ 관람…한국사회 여성문제 소재 작품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부산 해운대구 롯데시네마 센텀시티에서 ‘미씽, 사라진 여자’를 관람한 후 관객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부산국제영화제를 방문해 영화를 관람했다. 현직 대통령이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 영화를 본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문 대통령은 15일 부산 해운대구 롯데시네마 센텀시티에서 ‘미씽, 사라진 여자’를 관람했다. 한국사회의 여성문제를 소재로 다룬 영화다.

그는 영화 관람을 마친 뒤 관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또 영화를 전공하는 대학생들과 오찬 간담회를 했다.

이어 부산국제영화제 야외극장을 둘러본 뒤 영화 관계자들과 티타임을 갖고 한국 영화 발전 방향 등을 주제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문 대통령의 이번 부산국제영화제 참석은 정치적으로도 큰 의미를 가진다는 평가다. 영화계는 지난 이명박·박근혜 정권에서 불거진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문제로 인해 곤욕을 치른 바 있다. 그의 행보는 영화계의 정상화 노력에 힘을 실어주겠는 의미를 가진다는 분석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영화가 끝난 뒤 전공학생들과의 오찬간담회, 부산국제영화제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우리 영화계의 발전을 위해 정부가 지원할 일이 무엇인지를 듣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블랙리스트 등 문화·예술계 정책 현안에 대한 질문이 나오면 자연스럽게 답변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문 대통령이 관람한 영화 ‘미씽 : 사라진 여자’는 부산영화계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는 전언이다. 남편과 이혼 후 딸 다은과 함께 어렵게 살아가고 있는 워킹맘 지선이 조선족 보모 한매가 다은을 데리고 사라지자, 한매의 행적을 추적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한국 사회의 부조리를 그려낸 작품이다.

청와대 이민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