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다문화 체험 ‘뜻깊은 시간’
다양한 다문화 체험 ‘뜻깊은 시간’
  • 이창호 기자 rgl1004@nate.com
  • 승인 2017.10.1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유치원, 학부모와 함께 테마가 있는 다문화 체험 여행

김포유치원(원장 이종금)은 유아들이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와 인간으로서의 다양성과 공통성을 긍정적으로 경험하도록 하기 위하여 가족과 함께하는‘테마가 있는 다문화 체험여행’행사를 실시하였다.

김포유치원은 10월 13일(금) 유치원 학부모와 유아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테마가 있는 다문화 체험여행’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러 나라의 미술, 요리, 춤 등의 테마를 선정하여 다문화 체험활동이 구성되었으며, 학부모와 유아가 조별로 부스를 순환하면서 다양한 다문화 체험을 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이날은‘엄마와 함께 폴카 춤을, 달콤한 초코 퐁듀, 인형 안에 또 인형이! 러시아 인형 만들기, 꼬마 인디언이 되어요.’ 등의 다채로운 다문화체험이 마련되어 유아들이 흥미롭게 활동에 참여하였다.

유아들은 다양한 다문화 체험을 체험하면서“그냥 초콜릿을 먹는 것도 맛있지만, 과일을 초콜릿에 찍어먹으니 정말 달콤하고 맛있었어요.”,“즐겁고 신나는 노래에 맞춰서 폴카를 추는 것이 신나고 즐거웠어요.”“인형 속에 인형이 자꾸 나와서 신기했고요. 인형에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더욱 좋아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학부모는“자녀와 함께하는 체험활동이어서 바쁘지만 꼭 참여하고 싶었다. 다양한 다문화 체험을 아이와 함께 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는 만족감을 표현하였으며, “다문화 체험을 통해서 아이가 다양한 문화를 편견 없이 받아들이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 다름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인성이 바른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