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교육지원청, 신나는 LEARNING 열차' 학습 캠프 운영
북부교육지원청, 신나는 LEARNING 열차' 학습 캠프 운영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17.10.1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광용)은 10월 14일(토)에 북부 관내 초등학생 4~5학년 학생 및 학부모 34명을 대상으로 북부교육지원청 소회의실과 그린나래실에서‘신나는 LEARNING 열차’학습 캠프를 1차로 진행하였으며, 10월 21일(토)에 학생 및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2차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자기 탐색 및 자기 이해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부의 성취감을 통해 더 큰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오전에는‘행동을 결정짓는 패러다임 혁명’이라는 주제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는데, 조건화의 영향으로 시각과 행동의 결과가 달라진다는 것을 알고, 부모와 자녀 간에 상호 이해를 통해 적절한 학습법을 습득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오후에는 학생과 학부모가 분반되어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공부에 대한 긍정적 이해와 학습행동조절과 학습능력, 적극적인 학습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학부모들은 학습코치로서의 부모 역할에 대한 정보, 자녀 양육방법 이해, 구체적인 학습법지도에 대한 내용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신나는 LEARNING 열차’에 탑승해 학습 캠프를 참여했던 5학년 한 학생은 “너무 재미있었고, 이 수업을 백번이고 더 듣고 싶으며 신청하길 정말 잘 했다”고 했으며, 학부모 중 한 분은 “내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었고 어떤 아이가 되길 바라기보다 내가 아이에게 어떤 부모가 되어야 하는지를 먼저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실제적이면서도 올바른 학습방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학력향상을 위하여 한 발 앞장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