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기도로 인격과 체력향상 일석이조
합기도로 인격과 체력향상 일석이조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17.11.0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대세를 이루는 가운데 스포츠에 대한 관심 또한 구기종목으로 쏠리고 있다. 이 같은 흐름과는 달리 합기도로 건전한 정신과 건장한 체력을 동시에 다질 수 있는 한얼 합기도 권도 복싱장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안산 본오2동에 위치한 명지대석사 한얼합기도, 권도 복싱장에서는 김용진 관장(안산시협회부회장)교육아래 지난 9월부터 학교폭력의 문제점과 최근 일어난 성폭행에 대하여 대처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시대가 변하고 흐름이 바뀔수록 청소년들의 감성과 인성교육이 필요한 시점에 어릴 때부터 옳고 그름을 스스로 판단하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이라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울러 합기도를 수련한다는 그 자체만으로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호신력을 키우고 주변인들로부터 신뢰를 쌓는 동기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매일 늦은 밤 시간에는 성인반이 운영되고 있으며 여성이 남성보다 더 많이 있는 수련중이다.

특히 이곳에서는 실전위주의 교육과 바른 정신수양을 토대로 하고 있으며 마음교육과, 건강교육을 교육하기 위해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육군사관학교합기도강사를 역임하고있는 한얼합기도 총본관 관장을 토대로 각 지역 안산, 광명, 부천, 시흥, 인천, 부천하랑 합기도 체육관들이 뭉쳐 함께하고 있어 지역 체육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