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인재 양성 ‘발상의 전환’
창의적 인재 양성 ‘발상의 전환’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7.11.0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기업 와디즈와 연계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기업 와디즈와 연계하여‘상상해볼 뿐이 지(知)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5월 상상지 스쿨(설명회)를 시작으로 서류심사, 워크숍 통해 5개팀이 최종 선발되어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플랫폼(www.wadiz.kr/crowd/snyouth)에 등록, 운영한 결과 2개팀이 펀딩에 성공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상상해 볼 뿐이 지(知) 프로젝트’는 성남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평소 청소년이 지역사회를 이롭게 변화시키고자 했던 상상과 생각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현실화하는 경험을 통해 자기 효능감 향상 및 창의적 인재를 양성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최종 선발된 5개팀은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 장애판정 인정을 위한 캠페인, 시각장애인을 위한 소리책 만들기 프로젝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공공프로젝트 운영이 돋보였다.

이 중 미혼모 인식개선 프로젝트(성일정보고-앙트십 동아리)와 미혼모 대상 핀란드식 육아박스를 제공하는(판교고등학교-그라지오소 동아리) 2개 팀의 프로젝트가 각각 113%, 120% 달성하며 펀딩 운영에 성공하였다.

성공한 2개팀 프로젝트 참가 청소년들은 펀딩에 참여해준 투자자들을 위해 디자인부터 물품선정까지 직접 제작한 리워드를 제작 및 발송 중에 있으며, 계획한 공공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펀딩 목표금액을 미달성한 3개팀도 수련관 연계를 통한 실행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프로젝트의 기획, 펀딩 등재, 홍보 등의 운영과정 및 사후계획 전반에 대한 공유회가 오는 11월 11일 오전 10시 30분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3층 높새바람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