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7년 수산업경영인 경영실태조사 실시
경기도, 2017년 수산업경영인 경영실태조사 실시
  • 김동초 기자 chodong21@hanmail.net
  • 승인 2017.11.1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어업인후계자, 전업경영인 등 도내 수산업경영인을 대상으로 12월 7일까지 현지실태와 경영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대상자는 2007년부터 2016년도까지 10년간 수산업경영인으로 선정된 어업인후계자 58명, 전업경영인 31명, 선도우수경영인 3명 등 총92명이다. 육성자금 미대출자 및 상환 완료된 자는 조사대상에서 제외한다.

조사는 경영실태조사와 관리현황조사로 진행된다.

경영실태조사는 2017년도 경영수익, 생산비, 어업 소득 및 육성자금 상환 등이며 관리현황조사는 어업기반 소유현황, 어업종사 실태, 거주지 이동상황, 수산관계법령 위반 등이다.

조사방법은 사업장 방문조사를 원칙으로 실시하되, 장기 출어·출장 등 방문조사가 곤란한 수산업경영인은 전화 및 서면조사로 실시한다.

조사결과는 도와 해양수산부의 수산업경영인 정책 수립에 활용된다. 또, 실제 어업에 종사하지 않거나 종사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시정명령 및 선정취소 등의 조치를 하게 된다.

김동수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수산업경영인의 경영 애로사항과 사업경영 실태를 파악해 향후 정책개발과 기술지도 업무 등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수산업경영인 93명을 조사해 어업기반 상실 등 부적합자 4명에 대해 시정명령을 실시하고, 군 입영 등의 사유로 더 이상 어업에 종사할 수 없는 1명은 수산업경영인 자격을 취소한 바 있다.

김동초 기자
김동초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dong2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