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장애인 이웃에게 ‘맛난 사랑’
지역사회 장애인 이웃에게 ‘맛난 사랑’
  • 오일근 기자 sinmun2032@daum.net
  • 승인 2017.11.1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라온건설, 김장나눔 행사

김장의 계절 11월,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최승철)에서는 지난 14일, ㈜라온건설(회장 손천수)의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 이웃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나눔은 밀알복지재단의 연계를 통한 ㈜라온건설의 후원으로, 김치를 담가 먹거나 사 먹는데 어려움이 있는 지역사회 재가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라온건설, 금곡동생활개선회, 시립호평어린이집 등 7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의미 있는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

특히 ㈜라온건설 김수현 기획관리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지역사회 장애인 이웃을 위해 10,040,000원의 후원금 전달과 함께 김장김치를 직접 담그는 봉사활동에도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복지관을 이용하는 성인발달장애인 80여명도 김장나눔 활동에 함께하여 직접 김치를 담가보는 체험활동도 이루어졌으며, 또래 장애아동을 위한 나눔에 동참한 25명의 시립호평어린이집 친구들도 다함께 어울려 고사리 같은 손으로 배추 한 잎 한 잎에 소를 버무리며 김장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특별히 김치와 무 그림의 이색적인 판넬과 함께 김장 나눔을 기념하는 포토존을 운영해 따뜻한 마음만큼은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작은 이벤트가 마련되었으며, 김장김장을 마친 후엔 나눔에 함께한 자원봉사자와 장애인들이 갓 버무린 김치에 푹 삶은 수육을 먹으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지역사회 재가장애인 140가구에 전달되어 장애인 이웃들의 든든한 겨울 밥상을 책임졌다.

김수현 ㈜라온건설 기획관리본부장은 “누구에게는 흔한 반찬인 김치가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최고의 반찬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참여하게 됐다. 1004프로젝트를 통한 우리의 작은 노력이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큰 행복으로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며 이번 나눔의 의미를 전했다.

복지관 관계자는“다함께 담그고 다함께 나누는 우리의 정서가 담긴 김장 문화처럼, 여러분의 소중한 나눔으로 만든 김장 김치를 지역사회 장애인 이웃들에게 전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라온건설은 2016년‘남양주 녹촌 라온프라이빗’아파트 단지로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아파트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즐겁고 편하게 쉴 수 있는 집을 설계하는 것처럼 장애인 이웃을 위해 끊임없는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 함께한 이번 김장나눔‘1004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지역사회 장애인 이웃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