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국민·정의 125人 국회의원 “정봉주 피선거권 복권해야”
민주·국민·정의 125人 국회의원 “정봉주 피선거권 복권해야”
  • 박정배 기자 jayman1@naver.com
  • 승인 2017.11.20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 BBK 실소유주 정황 쏟아져…적폐세력 압살 민주주의 회복 의미”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홍영표 민주당 의원, 노회찬 정의당 의원, 박영선·안민석 민주당 의원, 정동영 국민의당 의원, 고용진 민주당 의원(왼쪽부터)이 정봉주 전 의원 복권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여야 의원 125명이 정봉주 전 열린우리당 의원의 복권을 호소하는 탄원서를 문재인 대통령에게 제출하기로 했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치인이라는 이유로 무조건 사면복권을 제외하고 뒤로 미루는 것은 또 다른 차별일 수 있다”며 “다가오는 성탄절에 마땅히 정 전 의원을 복권해줄 것을 간곡히 탄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회견에는 박영선·홍영표·고용진 민주당 의원, 정동영 국민의당 의원, 노회찬 정의당 의원이 함께 했다. 탄원서에는 민주당 97명, 국민의당 22명, 정의당 6명의 의원이 서명했다.

정 전 의원은 지난 2007년 제17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이명박 전 대통령의 BBK 실소유주 의혹을 제기했다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아 복역했다. 그는 오는 2022년까지 피선거권이 박탈돼 있다.

탄원에 참여한 의원들은 “정권교체가 되자 이 전 대통령이 BBK 실소유주라는 정황과 증거가 계속 쏟아져 나오고 있다”며 “정 전 의원 복권은 적폐세력이 압살한 민주주의, 정치적 자유를 회복시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국회 박정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