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구호물자 비축 창고와 지진 옥외 대피소 긴급 점검
이천시, 구호물자 비축 창고와 지진 옥외 대피소 긴급 점검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7.11.21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이천을 만들기 위해 재난 대비에 최선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지난 15일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많은 이재민이 발생한 것과 관련, 여진에 따른 피해 발생에 대비하고자 안전총괄과, 복지정책과 합동으로 구호물자 비축창고 점검 및 지진 옥외 대피소 정비 등 대응에 나섰다.

시는 동절기 한파 및 폭설과 같은 자연재해를 비롯해 화재 등 사회적 재난으로 이재민 발생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17일부터 24일까지 구호물자 비축 창고 및 지진 옥외 대피소 36개소를 점검한다.

재해구호법에 따른 구호물자 비축현황 및 관리 실태, 지진대피소 표지판 설치 여부 및 위치 적정성, 대피장소 개방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하며, 안전총괄과, 복지정책과 뿐만 아니라 이천시자율방재단(단장 김남성)이 함께한다.

시는 백사면에 재해 구호물자 비축 창고를 운영하고, 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물자의 망실, 훼손 및 보관상태 등을 점검하고 있다.

또한, 지진 옥외 대피소는 관내 학교 운동장, 공설운동장 및 공원 등 안전한 외부 장소 36개소를 지정해 관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천시는 비축 기준 대비 충분한 양의 재해 구호물자를 확보해 재해 구호에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포항 지진을 교훈 삼아 이재민 임시주거시설과 지진 옥외 대피소 수시 점검 등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