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엽 “‘바른정당 통합 시도’ 안철수, 당 나가라”
유성엽 “‘바른정당 통합 시도’ 안철수, 당 나가라”
  • 박정배 기자 jayman1@naver.com
  • 승인 2017.11.27 0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원 “정체성 및 가치 잃고, 원내 의석도 잃는 통합 안 돼”
국민의당 유성엽 의원(왼쪽)과 박지원 전 대표

국민의당 호남계 중진들이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강행하려는 안철수 대표를 향해 “당을 나가라”는 발언까지 쏟아냈다.

유성엽 의원은 26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안 대표의 통합 드라이브를 겨냥, “그 길은 결단코 함께할 수 없는 것이고, 가고 싶은 사람만 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어이 통합을 하겠다면 보따리 싸서 나가라”고 했다.

유 의원은 “당을 살리겠다고 정치공학에만 매달리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고 한심하지만, 그 정치공학도 참으로 위험천만하기 그지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자유한국당과 통합 협상을 하는 바른정당과 어떻게 통합할 수 있냐”며 “신 YS(김영삼 전 대통령) 3당 합당의 길에 휩쓸려 달라는 것인데, (안 대표는) 아니라고 하지만 지금까지 언행을 보면 믿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박지원 전 대표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안 대표는 부인하지만, 상대는 단계적 3당 통합론을 주창한다”면서 “(이에 대해 국민의당에서는) 다수의 의원이 반대한다”고 설명했다.

박 전 대표는 “DJ(김대중 전 대통령)도 정체성이 완전히 일치하는 뿌리가 같은 원내 8석의 꼬마민주당과 통합했다”면서 “정체성이 완전히 다른 DJP(김대중·김종필)연합은 통합이 아니었다”고 지적했다.

또 “선거연대와 정책연합을 통해 DJP연합으로 발전했고, 집권해서도 JP가 DJ 정체성을 인정했다”면서 “중앙정보부 출신 보수인 강인덕 통일부 장관의 입을 통해 햇볕정책을 얘기하도록 리더십을 발휘했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정치는 명분과 실리가 있어야 한다”면서 “통합으로 정체성과 가치를 잃고, 원내 의석도 잃는다면 밀어붙여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다.

국회 박정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