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개호,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
이개호,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
  • 박정배 기자 jayman1@naver.com
  • 승인 2017.12.04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성·겸손·배려로 합리적이고 따뜻한 정치할 것”
이개호 민주당 의원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재선·전남 담양군함평군영광군장성군)이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이사장 민병철)와 ‘국회선플정치위원회’(공동위원장 심재권·신상진·유성엽·정운천·노회찬 국회의원)는 지난 1일 ‘제5회 국회의원 아름다운말 선플상’ 수상자로 이개호 의원 등 33명을 선정했다고 3일 발표했다.

운동본부는 수상자 선정과 관련 “고등학생 및 대학생 237명으로 구성된 ‘전국 청소년 선플SNS 기자단’ 대표들이 지난 9월부터 2개월 간, 국회 회의록 시스템을 분석해 아름다운 언어 사용을 실천하는 국회의원을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인터넷 상의 악플을 추방하자는 선플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선플운동’에는 국내 7000여 개 학교와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또 20대 국회의원 299명 중 99%인 296명이 선플운동에 동참하는 서명을 마쳤다.

이 의원 측은 수상 소식에 “의정활동을 통해 엄정하게 시시비비를 가리되 정쟁유발과 이목집중을 위한 정치성 발언보다는 ▲누구와도 소통할 수 있는 진정성 ▲어떤 말도 귀 기울 줄 아는 겸손함 ▲상대방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는 배려 등을 먼저 생각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이 의원은 “지역발전과 함께 새로운 정치를 구현하겠다는 지역민과의 약속은 결코 포기할 수 없는 가치며, 국회에서 행하는 발언은 그 구체적 표현”이라면서 “한 순간의 이익과 관심에 매몰되는 구태보다는 가장 신사적이고 합리적이며 따뜻한 정치를 펼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회 박정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