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철쭉축제, 전국 단위 축제 ‘발돋움’
군포철쭉축제, 전국 단위 축제 ‘발돋움’
  • 김두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7.12.0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발표‘2018 경기관광축제’선정

‘군포철쭉축제’가 경기도가 선정한‘2018 경기관광축제’(기존 경기도 10대축제)에 선정됐다.

4일 군포시에 따르면 경기도는 11월 28일 지역축제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축제 기획 및 콘텐츠, 발전역량 등 4개 항목에 대한 서류·발표·현장·안전평가를 종합해 내년도 경기도를 대표할 관광축제를 최종 결정했다.

이날 군포철쭉축제는 부천국제만화축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등 7개 축제와 함께 경기관광유망축제로 선정돼 내년도 축제 개최시 경기관광공사의 컨설팅과 홍보 등의 지원을 받게 됐다.
‘군포철쭉축제’는 한국관광공사로부터‘2017 봄에 가보고 싶은 명소’로 선정된 철쭉동산을 중심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의 경우 차 없는 거리인 노차로드를 중심으로 거리공연 등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각종 전시체험과 기획공연 및 푸드트럭 등을 통해 방문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를 바탕으로 축제 주간 연인원 90만명이 방문하는 등‘전국단위 문화관광형 축제’로 도약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경기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내년에는 철쭉동산 조성 2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전국의 많은 관광객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앞서가는 콘텐츠와 알찬 프로그램과 공연이 준비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