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4~8일 청소년 유해업소·음식점 특별 점검
수원시, 4~8일 청소년 유해업소·음식점 특별 점검
  • 김동초 기자 chodong21@hanmail.net
  • 승인 2017.12.0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연말연시 청소년 비행·탈선을 예방하고, 유해 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4~8일 주류 판매업소 등 청소년 유해업소를 대상으로 주·야간 특별 점검에 나선다.

점검 대상은 시 소재 유흥주점 371개소, 단란주점 143개소, 일반음식점(대형음식점·카페·호프집·소주방) 634개소 등 1148개 업소다.

이를 위해 시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담당 공무원 등 36명으로 특별 점검반을 구성하고, 주간에는 대형 일반음식점, 야간에는 유흥·단란주점 등 주류 판매업소를 중심으로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청소년(만19세 이하)을 출입시키거나 청소년에게 주류를 제공하는 행위 ▲청소년 대상 호객행위 ▲청소년을 유흥접객원 등으로 고용하는 행위 ▲이성 청소년 혼숙을 방조하는 행위 ▲업소 내 도박·사행행위 ▲종업원 명부 비치·기록·관리 여부 등이다.

시는 또 이번 점검기간 동안 무허가 원료·식품 사용, 남은 음식 재사용, 조리실 청결, 냉동·냉장시설 정상 가동 여부 등 일반음식점 영업자 준수사항에 대한 점검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청소년을 포함한 시민 모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점검”이라며“업소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초 기자
김동초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dong2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