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도 보호하고 인센티브도 챙기세요”
“환경도 보호하고 인센티브도 챙기세요”
  • 이창호 기자 rgl1004@nate.com
  • 승인 2017.12.0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신한카드·현대해상 등과 전기차 운행자 인센티브 확대 업무협약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지난 1일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전기차 이용자 인센티브 지원 확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유영록 김포시장을 비롯해 안병옥 환경부 차관,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이철영 현대해상 대표이사, 김창성 신한은행 부행장, 신재호 선진그룹 회장이 참석해 전기차 운행자를 위한 인센티브 제공을 약속했으며, 전기버스 시승과 카드 결제 및 충전 시연을 함께 했다.

이날 협약에는 ▶전기차 구매시 보조금 지급 ▶충전소 확충을 위한 협력 ▶전기차 전용 대출상품 개발 ▶전기차 운전자 특화카드 출시 ▶전기차 전용 보험 출시 등 다양한 인센티브 방안이 포함돼 있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해 관과 민간기업이 함께 노력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기자동차 이용 활성화를 위한 김포시의 정책 추진 의지를 밝히고 환경부와 민간기업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했다.

또한, 2018년도에 김포시 시내버스 노선에 추가로 보급될 성능이 향상된 신형 전기버스를 시승하며 시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개선 및 운행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운수회사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김포시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2017년도 한 해 전기민간승용차 20대와 전국지자체 최초로 시내버스 노선에 전기저상버스 20대를 보급했으며, 2018년도에는 민간전기자동차 100대, 전기버스 53대를 추가로 보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