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청, 중증장애인 직업재활 지원‘앞장’
의정부교육청, 중증장애인 직업재활 지원‘앞장’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7.12.1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계숙) 지난 8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2017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유공 포상’시상식에서 우수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유공 포상은 우선구매를 선도한 공공기관 및 제도 발전에 기여한 시설 등을 발굴·포상함으로써 우선구매 촉진 및 중증장애인 직업재활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포상에는 종합대상 2개·우수부문상 13개로 구성되었으며,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우선구매 촉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전국 시·도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을 대표 하여 유공 포상 기관에 선정되었다.   

실제로 의정부교육지원청(관내 공립 유·초·중학교 포함)은 2016년 우선구매 실적 금4억7천9백6십3만원 총 물품·용역 금액 대비 구매비율 2.81%를 달성하여 전국 교육지원청 중 1위를 기록하였다.   

이에대해 윤계숙 교육장은“지속적인 중증장애인생산품 홍보 및 우선구매를 통해 중증장애인의 재활과 자립기반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우선구매 홍보 및 담당자 연수를 통해 우선구매 법적 비율 1% 이상을 달성하여 사회적 약자와 상생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