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호 경기도의원 “민주주의 헌법 가치 실현, ‘삶터’ 마을에서 시작해야”
임채호 경기도의원 “민주주의 헌법 가치 실현, ‘삶터’ 마을에서 시작해야”
  • 박정배 기자 jayman1@naver.com
  • 승인 2017.12.17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주도 성장시대-마을은 삶터다’ 토론회 개최
이학영 민주당 의원이 15일 만안구청에서 열린 ‘시민주도 성장시대-마을은 삶터다’ 토론회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임채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의원(안양시 제3선거구)이 ‘시민주도 성장시대-마을은 삶터다’를 주제로 5차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15일 안양시 만안구청 강당에서 열린 제5차 정책토론회는 임채호 의원이 좌장을 맡았다. 남철관 나눔과 미래 주거사업국장이 ‘마을은 삶터다-도시재생과 마을경제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기조발제를 진행했다.

이어 문채 안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성결대 교수)이 ‘안양시 도시재생에 대한 현황과 방향’을 주제발표했다. 또 김창수 전 안양시 건설과장, 김종동 시흥시 도시재생센터 팀장 등이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임 의원은 “민주주의의 본뜻은 국민에 의해 통치되는 국가를 의미하며, 우리나라는 그 의미를 헌법이 잘 담고 있다”면서 “헌법적 가치 실현을 위해 이제 지역사회는 시민에 의해 성장하는 사회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이학영 민주당 의원(재선·경기 군포시을)이 방문해 축사를 전했다. 또 문수곤 안양시의회 민주당 대표가 참석했다.

국회 박정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