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 준비‘빈틈없게’
4차 산업혁명시대 준비‘빈틈없게’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7.12.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계숙)은 7월 18일(화)과 12월 19일(화), 양일에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교 교(원)감 76명이 참석한 가운‘학생중심교육활동 실천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유·초등학교 교(원)감들은 학생 스스로 배우는 평가를 통한‘학생 성장 중심 평가’운영 사례, 전문적학습공동체를 기반으로 하는 배움중심수업 실천 사례, 학생이 선정한 7개의 주제로 기획된 ‘테마별 만들어가는 졸업여행(주제별체험학습)’운영 사례, 학생 정서 교감 함양을 위한‘학생 중심 음악방송’운영 사례, 리코더 인증박사활동으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문화예술 교육활동 사례, 소통·공감·참여의 학생자치회 운영 및 다모임 운영 사례 등을 공유하였다.

중·고등학교 교감들은 민주적 학급회의 모형을 개발 운영한 사례, 창작뮤지컬 수업 운영 사례, 사제동행 스포츠 운영 사례, 교과융합수업 운영 사례,  체인지메이커 프로그램 운영 및‘흡연과의 전쟁’에 대한 가치 공유 사례, 특성화고등학교에서의 도제학교교육을 통한 직업 교육 운영 사례 등을 공유하였다.

이 자리에서 윤계숙교육장은“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비판적 사고력과 창의성 함양을 위해서는 교사의 철두철미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이를 위해 교사의 실천 역량을 함양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번 학생중심교육활동 실천사례 공유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고 2018학년도 학교교육과정을 탄탄히 계획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