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찾은 홍준표 “현장 대응 잘못…세월호와 비슷”
제천 찾은 홍준표 “현장 대응 잘못…세월호와 비슷”
  • 박정배 기자 jayman1@naver.com
  • 승인 2017.12.26 0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보복에 집권 축제 바빠 점검 안 한 듯”
홍준표 한국당 대표가 25일 제천체육관에 마련된 노블 휘트니스 스파 화재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방명록에 '죄송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성탄절인 25일 오전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현장을 찾았다. 홍 대표는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희생자 및 유가족을 위로했다.

홍 대표는 우선 합동분향소가 차려진 제천체육관을 찾아 방명록에 ‘죄송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어 세월호 때와 마찬가지로 사고 당시 현장 지휘 책임자의 안일한 대응이 참사를 키웠다고 주장했다.

그는 분향 후 기자들과 만나 “우리는 이 사고를 세월호처럼 정쟁(政爭)에 이용할 생각은 추호도 없다”면서도 “제천참사는 현장 지휘 책임자가 큰 잘못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스포츠센터 화재현장으로 이동한 홍 대표는 연말 소방점검이 제대로 이뤄졌는지 집중적으로 추궁했다. 또 건물 2층 유리창을 일찍 깨지 못하는 등 현장 대처가 미흡했다고 꼬집었다.

홍 대표는 소홀한 소방점검 및 현장 대처가 피해 규모를 키웠다고 지적하면서 세월호 참사와 비슷한 양상이라고 밝혔다.

그는 “세월호 때도 TV 화면을 통해 (볼 때) 배는 기울어져 가는데 구명정이 가서 배 주위만 빙빙 돌았다”며 “현장에 출동한 지휘관들이 판단을 잘못하면 이런 참사가 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2층 유리만 깼으면 매트리스가 없어도 뛰어내리기만 했다면…, 어떻게 이런 참사가 일어나도록 방치 하냐”며 “세월호와 똑같은 사건으로, 현장에 출동한 지휘관이 몸 사리고 제대로 대응을 하지 않으니 이런 참사가 일어나는 것”이라고 거듭 꼬집었다.

홍 대표는 “가장 먼저 해야 했을 일은 미리 소방점검을 하는 것인데 정치 보복을 하고, 정권을 잡았다고 축제하는 데 바빠 소방·재난점검을 전혀 안 했을 것”이라고 정부를 겨냥했다.

그는 “국회 차원에서 제천 화재 참사의 원인과 책임, 대책을 철저히 짚겠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어 제천 서울병원을 찾아 이번 사고로 다친 이들을 위로했다.

국회 박정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