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철 선수, 경정 최강의 선수 자리매김
심상철 선수, 경정 최강의 선수 자리매김
  • 오일근 기자 sinmun2032@daum.net
  • 승인 2017.12.2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시즌 경정도 단 한 회차만을 남겨 놓고 있다. 2017 시즌은 경주 운영 면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다행히 선수와 팬들이 빠르게 적응하면서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다. 2017 시즌을 마무리하며 올 시즌 경정을 정리해봤다.

▶심상철의 독주와 신흥 강자들의 출현

지난 시즌에 이어 올 시즌도 심상철(7기, 35세, A1등급)이 다승, 상금, 성적 등 모든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며 명실상부 현 경정 최강의 선수로 자리를 잡았다. 현재 45승으로 한 시즌 50승 달성이라는 대기록에는 실패했지만 지난 시즌 자신이 거뒀던 41승의 기록은 훌쩍 넘어섰다. 이 뿐만이 아니다. 올 시즌 수상 실적도 화려하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배 우승, 스포츠경향배 우승, 쿠리하라배 우승,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그랑프리경정 준우승 등 각종 대회를 싹슬이하며 상금 부문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다.

심상철의 독주 속에 신흥 강자들의 활약도 도드라진다. 특히, 지난 주 쟁쟁한 선배 강자들을 물리치고 그랑프리 경정에서 당당히 우승을 차지한 11기 김응선(32세, A1등급)의 올 시즌 활약은 그야말로 인상적이다. 2015시즌(16승), 2016시즌(13승)에서는 강자라고 부르기에는 다소 밋밋한 성적을 거두었지만 올 시즌은 현재까지 29승을 거두며 다승부문 4위에 올라 있다. 특히, 정상급 수준의 스타트 능력이 인상적인 강자다.

지난 시즌부터 조금씩 두각을 나타낸 4기생 민영건(4기, 41세, A1등급)도 올 시즌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며 강자로 확실하게 자리를 잡았다. 현재까지 28승으로 데뷔 후 최고 성적을 내고 있다. 이들 뿐 아니라 노장급이지만 현재까지 27승을 거둔 최광성(2기, 43세, A1등급)도 확실한 강자로 올라섰다. 여기에 신진급 12기 유석현(30승), 13기 김민준(26승)등도 세대교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선수들이다.

▶온라인스타트 경주 확대와 삼쌍승식 도입

올 시즌은 경주 운영 면에서 많은 시도가 있었다. 지난 시즌 첫 도입된 온라인스타트 방식이 점차로 확대되며 현재 총 16경주 중 6경주가 시행되고 있다. 또한 지난 45회차(12월 2일)부터 삼쌍승식이라는 새로운 승식이 도입됐다. 삼쌍승식이란 1위부터 3위까지 선수를 순서대로 맞추는 방식인데 적중 난이도는 까다로운 편이지만 배당이 높기 때문에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밖에 상반기 다양한 이벤트 경주를 도입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최근에는 사전 스타트 연습을 도입하면서 정보 제공에도 한층 신경을 쓰고 있다.

▶발전이 기대되는 14기 신인 등장

올 시즌은 14기 신인들의 활약도 인상적이었다. 총 12명의 선수가 처음으로 실전에 투입되었는데 아직 경험이나 기량 면에서 기존 선수들에 비해 한참 부족한 모습이지만 신인왕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박원규(15승), 과감한 스타트 능력으로 최근 매회차 마다 승수를 쌓아가고 있는 이휘동(10승)은 앞으로 경험과 자신감만 좀 더 쌓는다면 신흥 강자로 올라설 수 있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만한 유망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