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민주당 ‘민생법 분리처리’, 최악의 정치 꼼수”
김성태 “민주당 ‘민생법 분리처리’, 최악의 정치 꼼수”
  • 박정배 기자 jayman1@naver.com
  • 승인 2017.12.2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헌특위 연장하고 ‘입법권’ 부여한 사개특위 구성해야”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8일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 개헌특위 연장 문제와 민생법안을 분리해 민생법을 우선 처리하자는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의 제안을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2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의 분리처리안에 대해 “국회 본회의 파행의 책임을 야당에 떠넘기고 ‘문재인 관제 개헌’을 기정사실로 하려는 최악의 정치 꼼수”라고 비판했다.

그는 “민생을 챙겨야 할 집권 민주당이 민생을 볼모로 ‘문재인 관제 개헌’을 밀어붙여 자신의 당리당략만 챙기겠다는 심사”라며 “집권여당이 문재인 개헌에만 매달려 여야 간 모든 협상을 뒤엎고 국민개헌마저 걷어차려 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우 원내대표의 (분리처리) 발언은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의 ‘UAE(아랍 에미리트) 원전 게이트’를 덮어서 물타기 하려는 작태”라며 “한국당은 우 원내대표의 분리처리 제안을 강력히 반대하고, 한국당을 고의적, 의도적으로 패싱하려는 공작정치에 단호하게 맞서겠다”고 말했다.

또 “근래 민주당과 청와대 공작정치의 도가 지나치고, 우 원내대표의 ‘임을 위한 아부곡’이 도를 넘어 국회를 마비시키고 있다”며 “민주당의 작태는 공작 정치를 넘어선 가장 추잡한 집권당의 모습”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국회 개헌특위의 활동시한 연장 ▲법안 발의권을 가진 사법개혁특위 구성을 촉구했다.

그는 “내년 지방선거에서 여행상품 땡처리 하듯 개헌을 날치기하려는 문재인식 개헌 접근은 중단돼야 한다”며 “개헌특위와 정개특위를 묶어 6개월간 활동 기간을 설정하고, 조속한 시기 내 개헌안을 마련하는 데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법원, 검찰, 경찰의 개혁을 위해 사개특위가 하루빨리 구성돼야 한다”며 “한국당은 사개특위에 입법권을 부여하는 방안을 보장하겠다”고 말했다.

국회 운영위원장 문제에 대해서도 “지난해 6월 원구성 합의에 따라 한국당 몫으로 정리됐다”고 선을 그은 뒤 “운영위원장을 법안과 딜하려는 민주당의 몰지각한 작태는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임 비서실장의 UAE 방문 논란과 관련해 “UAE 원전 게이트를 숨기고 흔적을 남기지 않기 위해서 청와대 문서가 지금 파기되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추가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이것은 자신들이 저지른 어마어마한 행위에 대해서 나중에 흔적도, 기록도 남기지 않겠다는 반정부적 국가 운영형태”라며 “국민을 기만하는 인민재판식 국정운영에 대해 국민이 실상을 낱낱이 알게 될 날이 머지않았다”고 주장했다.

국회 박정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