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높은 평가’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높은 평가’
  • 김도윤 기자 mostnews@naver.com
  • 승인 2018.01.0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갯골축제가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하는 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로 선정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전국에서 개최하는 수많은 지역축제 중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관광 진흥을 견인할 축제를 육성하고자 매년 문화관광축제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시흥갯골축제는 2017년 축제실적(현장평가 포함), 2018년 축제계획 및 향후 발전가능성 등의 종합항목 평가를 받아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로 이름을 올렸으며, 국도비 지원도 받게 되었다.

시흥갯골축제는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골을 배경으로 신나고 유익한 생태예술놀이터라는 슬로건 하에 <자연 속 놀이와 체험>, <자연 속 예술과 공연> 2가지 테마를 가지고 15가지 프로그램 존과 2가지 대표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자연에서 누구나 함께 체험하고 즐기는 생태문화예술축제이다. 

축제장이 생태보호가 중요한 공원으로 차 없는 축제, 쓰레기 줄이는 축제로 진행되었으며, 푸드 트럭을 활용한 먹거리 메뉴의 다양화, 축제장 곳곳에 쉼터조성, 축제 콘셉트와 부합하는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축제 전반적인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김윤식 시흥시장은“시흥갯골축제가 2년 연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시민과 함께 만들고 성장하는 축제로 민과 관이 함께 협력한 노력의 결실이며, 앞으로도 시흥갯골축제를 통하여 우리시의 생태관광 자원을 널리 알리고 생태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