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소중한 생명 살렸다
시민과 함께 소중한 생명 살렸다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8.01.1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촌각을 다투는 위기의 순간, 시민과 함께 신속하고 적극적인 구급활동으로 생명을 살린 이들이 있어 화재가 되고 있다.

지난해 10월 광주시 초월읍에 위치한 대형 의류아울렛 매장에서 쇼핑을 하던 60대 남성이 호흡곤란 증세를 보이며 쓰러졌다. 주변의 빠른 신고로 출동한 광주소방서 문대돈 소방장은 환자 상태를 확인, 심장정지 상황임을 확인하고 순찰 중이던 아울렛 관계자 이원두(남·28)팀장에게 흉부압박을 지시했다.

이어 재난종합상황실에 추가 인력을 요청하고 전문장비를 구급차에서 가져온 뒤 허광호 소방교와 함께 기관 삽관을 실시하는 등 전문소생술을 시행했다.

시민과 한 팀을 이뤄 15분간 긴박하게 진행된 심폐소생술로 환자의 심장은 다시 뛰기 시작했으며, 문 소방장은 환자의 자발호흡을 유도하며 성남의 종합병원으로 이송해 소중한 생명을 구하게 되었다.

한편 지난 5일, 이들의 공로를 인정한 재난안전본부는 적극적으로 심폐소생술에 가담한 시민 이원두 팀장에게 경기도지사표창을, 문대돈 소방장, 허광호 소방교 외 전문소생술을 도운 2차 출동대원 3명을 하트세이버(Heart saver)유공자로 선정하고 각각 표창장과 인증서를 수여했다.

광주소방서 김종일 구급대장은“위급한 순간 시민의 적극적인 구호활동이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며“우리 구급대원들과 환자의 생명을 위해 도움을 주신 이원두 팀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