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사실상 분당 수순…통합 반대파 “국민의당은 죽었다”
국민의당, 사실상 분당 수순…통합 반대파 “국민의당은 죽었다”
  • 박정배 기자 jayman1@naver.com
  • 승인 2018.01.15 0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혁신당 창당추진위원회 구성할 것”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 소속 인사들이 1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한 뒤 신당 창당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국민의당-바른정당 통합 반대파가 사실상 신당 창당을 천명하고 나섰다. 통합 반대파 인사들로 구성된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는 1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당은 죽었다”며 “개혁신당 창당추진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기자회견 전 긴급회의를 진행하면서 향후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박지원·정동영·천정배·조배숙·유성엽·박준영·최경환·이용주·윤영일·박주현·장정숙 의원 등이 참석했다.

조배숙 의원은 “12일 기습 개최된 국민의당 당무위원회의는 의원총회와 최고위원회의를 거치지 않고 당대표가 일방적으로 소집한 불법 당무위”라며 “당무위 결의는 모두 원인 무효임을 선언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당은 죽었다”며 “남은 것은 안철수 사당이고, 친안파 명단뿐”이라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안 대표는 엊그제까지 친박·친문 계파정치를 비판하더니 어느새 ‘친안계파’의 수장으로 전락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전당대회를 무산시키는 게 1차적 목표지만 국민의당이 국민들로부터 신뢰도가 떨어져 남아있다해도 새롭게 체제를 바꾸지 않으면 안 된다”며 “어쨌든 신당의 길로 가야한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이용주 의원도 “우리는 국민의당을 전면적으로 쇄신해 재창당하는 길과 함께 새로운 개혁신당의 길을 준비해 나가겠다”면서 “이를 위해 개혁신당추진위원회를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경환 의원은 “안 대표의 군사 쿠데타식 불법 당무위를 인정하지 않고, 가능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보수야합 불법전대 저지 및 무산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국회 박정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