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학교·안전한 학교 만들어야”
“행복한 학교·안전한 학교 만들어야”
  • 전영수 기자 god481113@hanmail.net
  • 승인 2018.01.1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숙)은 지난 15일 부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감 및 교육전문직원 1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질문과 상상이 넘치는 즐거운 배움교실로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행복 부천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2018 부천교육 기본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조영숙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학생중심 현장중심의 행복 부천교육’을 위하여 행복한 학교, 학교민주주의, 안전한 학교, 혁신교육 심화, 교육행정 혁신의 5대 정책의 추진하며 부천의 특색을 살린 부천교육 기본계획을 학교 현장에서 교육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교육전문직원과 팀장, 업무담당자가 함께 전년도 교육활동 성과 분석과 부천행복교육지원 전략회의 등 수차례의 협의회 실시 등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고, 그 토대를 바탕으로 부천교육 수립 기획단의 심도있는 협의를 거쳐 2018 부천교육 기본계획이 탄생되었다.

부천교육지원청 방용호교수학습국장은‘활기찬 네트워크로 2018 행복부천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학교는 아이들이 스스로 꿈을 찾는 곳, 진로를 발견하고 찾아가게 하는 곳, 서로 도우며 함께 학습하여 성장하는 곳이 되어야 하며, 부천혁신교육은 유·초·중·고 연계 마을기반 교육과정 실천, 고교 교육과정 특성화, 한글 교육 책임제를 지향하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 부천교육을 함께 만들어가기를 희망했다.

2부는‘위기학생 지원과 교권보호’를 주제로 경기도교육청 안해용 학생위기지원단 단장의 특강과 경기도교육청 학교정책과 전윤경장학관의 2018 경기도교육청 학교정책 안내로 이어져 2018년 경기교육 방향을 이해하고 부천교육의 기본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영수 기자
전영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god4811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