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입학 예정자들‘값진 경험’
고등학교 입학 예정자들‘값진 경험’
  • 김은섭 기자 kim5037@hanmail.net
  • 승인 2018.01.1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인재장학재단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포천시립중앙도서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고등학교 입학 예정인 예비 고등학교 1학년 학생 50명이 참여한 제2기 창의인재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자기주도학습 및 진로·진학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및 직업체험 ▲사전 학과 탐색을 통한 진로계획 수립 ▲변화하는 대학 입시제도에 맞는 학생부 기재 요령 ▲노트 필기법 및 내신관리 비법 ▲학부모동반 특강(변화하는 대입전략 및 생활기록부 기재법) 등 향후 진로 결정에 있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준비해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주는 특강으로 구성해  캠프 참여 학생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은“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올라가는 시점에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번 창의인재캠프를 통해 고등 학교 생활에 대한 기본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내년에 중학교 졸업을 앞둔 후배들에게도 꼭 추천해 주고 싶다”고 했다.

재단 관계자는“이번 창의인재캠프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가 계획된 고등학교 생활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관내 학생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7년에 이어 두 번째를 맞이한 이번 창의인재캠프는 관내 우수학생의 타 지역 유출 방지와 자기주도 학습 위주의 프로그램을 통한 학업향상은 물론 학생이 학부모와 함께 진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에 캠프에 참가한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