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건강나눔활동 수행‘한마음’
지역사회 건강나눔활동 수행‘한마음’
  • 이응복 기자 eungbok47@naver.com
  • 승인 2018.01.2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소장 이영석)에서는 2018년 주민건강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워크숍을 개최하여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운영방향 및 주민건강동아리의 역할 등에 관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워크숍은 각 동아리별로 1월 15일~1월 19일까지 진행하였고 국선도, 에어로빅, 단전호흡, 걷기동아리(초급·증급) 회원들 160명과 함께 지역주민들의 토론과 실습을 중심으로 강의는 최소한도로 배치하고 주민들의 이야기 듣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관이 주도하는 사업계획이 아니라 주민들이 참여하여 주민사업계획을 수립함으로 스스로 지역사회 내 건강문제를 해결 및 실천하는 주최가 나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각 동아리별 출범식을 통한 임원선출과 동아리 활동 내용 및 운영규정 논의를 바탕으로 회칙제정을 하였으며, 동아리가 지향하는 바를 선명하게 제시할 수 있는 슬로건을 선정하였다. 아울러, 주민건강조직들이 주도적 건강 활동 및 지역사회를 위해서 건강나눔활동 등을 수행 할 것을 다짐하는 선언문 낭독의 시간을 가졌다.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동아리 운영자는“주민건강동아리가 단순한 건강프로그램 및 소통의 장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 활동, 재능기부 등 활동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건강소모임 측 건강동아리의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들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678-6802, 680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