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보건소 민원실, 친절서비스‘앞장’
동두천시보건소 민원실, 친절서비스‘앞장’
  • 김해수 기자 kimhs8488@hanmail.net
  • 승인 2018.01.2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보건소 민원실은 내소하는 민원인을 밝은 미소와 적극적인 자세로 맞이하는 친절서비스로 민원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보건소 민원실은 주로 진료위주의 환자들이 많이 이용했던 이전과는 다르게, 다양한 민원인들이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와 건강진단서, 운전면허 적성검사 등 제증명 발급과 혈액검사 등 유료검사를 위해 보건소를 찾고 있다.

또한, 지난해 민원실을 이용한 민원인은 50,203명으로 진료 33,224명, 제증명발급 14,427건이며 하루 평균 200여명이 이용하였다.

보건소는 진료와 제증명 발급뿐만 아니라 금연상담과 비만 및 관련 대사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상담, 고혈압·당뇨 관리, 임산부와 예비산모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정신건강증진사업 등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의료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 있다.

보건소 민원실을 찾은 한 민원인은 “항상 직원들이 밝은 미소와 함께 내 일처럼 관심 가져주는 가족 같은 분위기에 매번 고맙고 좋았다.”라고 말했다.

보건소의 관계자는 “보건소를 찾는 민원인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보건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인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민원인과 소통하는 보건소가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