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뿌리 민주주의 실천 ‘한마음’
풀뿌리 민주주의 실천 ‘한마음’
  • 이창호 기자 rgl1004@nate.com
  • 승인 2018.01.3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분권 개헌운동이 전국적으로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김포시가 내 삶을 바꾸는 ‘지방분권개헌 김포회의 출범식 및 범시민 결의대회’를 지난 25일 김포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지방분권개헌 김포회의’는 ‘지방분권개헌 국민회의’(2017년 2월 8일 출범), ‘지방분권개헌 경기회의’(2018년 1월 12일 출범)에 이어, 지방분권개헌을 향한 41만 김포시민의 뜻과 의지를 하나로 모으고 범시민적인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구성됐다.

유영록 김포시장과 유영근 김포시의회 의장이 상임대표를 맡았고, 도의원·시의원 등 선출직 공직자들이 공동대표를 맡았으며, 통리장단협의회·주민자치협의회 등 지역사회의 근간을 이루며 묵묵히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천하고 있는 각 분야의 시민사회단체의 대표들이 시민대표단으로 참여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남녀 시민대표인 민춘홍 주민자치협의회장과 박현숙 지방분권개헌 경기회의 김포시 시민대표가 지방분권개헌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지방분권개헌을 염원하는 유강 김병훈 선생의 붓 퍼포먼스와 파란하늘 밴드의 시민대합창이 어우러져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로 치러졌다.

지방분권개헌 김포회의는 각 분과별로 나뉘어 천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전국 분권단체와 연대하여 지방분권개헌을 향한 김포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게 된다.

유영록 김포시장은“올해로 31년째 같은 옷을 입고 있는 현행헌법은 시대적 흐름에 맞게 바뀌어야 하며, 지방분권개헌은 지방과 시민이 살 수 있는 시대적 과제”임을 강조하면서“김포시는 지역의 창의성과 다양성이 존중되는 진정한 지방자치 시대를 열기 위해 적극 참여하고 행동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