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지방선거 후보 확정 전에 의원직 사퇴 말라”
홍준표 “지방선거 후보 확정 전에 의원직 사퇴 말라”
  • 박정배 기자 jayman1@naver.com
  • 승인 2018.01.31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방침 안 따를 거면 무소속 출마해야”
홍준표 한국당 대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오는 6월 열리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국회의원직 조기 사퇴를 고민하는 당 소속 의원들을 향해 사퇴하지 말 것을 공개적으로 요구했다.

홍 대표는 30일 본인의 페이스북에 “광역단체장 출마를 위해 국회의원직을 사전 사퇴하겠다는 분이 있다. 후보가 되면 자동 사퇴다. 극구 만류해도 고집을 부리고 있어 공개적으로 한마디 한다.”고 밝혔다.

그는 “예비후보 등록을 위해 최종후보가 되기 전 사퇴하겠다면 같이 출마한 다른 의원들도 사퇴할 수밖에 없어 ‘보궐선거 러시(rush)’가 온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다른 국회의원들이 사퇴하지 않으면 마치 결연한 의지가 없는 것처럼 비칠 뿐 아니라, 예비후보 등록도 못 하게 돼 대등하지 않은 불공정 경선이 된다”고 지적했다.

홍 대표는 “결연한 의지는 높이 사지만 당을 위해 자중하라”며 “안 그래도 어려운 당인데 후보들마저 당의 방침을 따르지 않는다면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하라”고 쏘아붙였다.

그는 “수년 전 서울시장 경선에서 미리 사퇴한 뒤 경선에 나가 낙선한 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다시 출마함으로써 세간의 비난을 산 일도 있다”고 예를 들었다. 이는 맹형규 전 의원의 사례를 소개한 것으로 보인다.

국회 박정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