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농악, 2018 평창 문화올림픽 공연 참여
평택농악, 2018 평창 문화올림픽 공연 참여
  • 이응복 기자 eungbok47@naver.com
  • 승인 2018.01.3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개최를 맞이하여 강원도 전역에서 진행되는 2018 평창 문화올림픽에 평택농악이 참여하여 공연을 펼친다.

2018 평창 문화올림픽은 전 세계인이 모이는 축제인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기간에 공연, 전시, 설치미술, 축제, 퍼레이드 등을 통하여 개최지인 한국의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문화를 선보이고 그 우수성을 알림과 동시에 올림픽 정신이 문화영역에까지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인 평택농악은 2월 6일부터 25일까지 20일간의 일정동안 “평창스토리 2018 평창동계올림픽 전통민속공연”과 2018 강릉문화올림픽 행사 “강릉에 살어리랏다”, “한류 K-컬쳐 이벤트 공연” 등에 참여하여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공연에서는 평택농악 판굿, 평택농악의 백미인 무동놀이, 버나놀이 등 연희 전반을 관람할 수 있다. 평택농악은 공연일정 동안 강원도에 머무르며 한국의 농악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공연에 임할 예정이다.

평택농악보존회 김용래 회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농악으로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위한 문화올림픽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 가장 한국적인 평택농악만의 가락과 신명을 전 세계인에게 선보여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한국의 농악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그 가치를 확립할 수 있는 최고의 공연을 보여드릴 준비가 되어있다.” 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공연일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평택농악보존회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