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6일~13일 문화관광해설사 모집
의정부시, 6일~13일 문화관광해설사 모집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8.02.0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월 6일부터 13일까지 문화관광해설사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7명이며, 의정부시 문화관광과 사무실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이번 해설사 지원자격은 의정부시의 역사, 문화재, 관광지, 생태환경 등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을 갖춘 자로, 의정부시에 주소를 둔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그리고 외국어 능통자, 수화 가능자, 해설 활동 경험자 등은 우대해 선발할 계획이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교육대상자를 선발하게 되며, 면접은 서류접수기간이 끝나면 추후 일정을 잡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최종적으로 선발이 되면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교육 100시간, 시에서 주관하는 수습기간 3개월을 거쳐 문화관광해설사 활동 자격이 주어진다.

문화관광해설사는 올 상반기 개장 예정인 장암 아일랜드캐슬 및 현재 진행 중인 복합문화융합단지, CRC 안보테마파크 등의 관광지 개발로 인해 예상되는 관광객 수요 증대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지 해설 및 정보 제공, 각종 축제 지원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홈페이지(www.ui4u.go.kr, 고시/공고게시판)나 의정부시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031-828-435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