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 ‘뼛속까지 파주사랑’ 주제로 의정보고회 개최
박정, ‘뼛속까지 파주사랑’ 주제로 의정보고회 개최
  • 박정배 기자 jayman1@naver.com
  • 승인 2018.02.12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경제특구, 통일과 경제를 한꺼번에”
박정 민주당 의원

박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초선·경기 파주시을)이 10일 파주시민회관에서 의정보고회를 열었다.

박 의원은 “아직 2년이 채 안 된 짧은 의정활동이지만, 세 번의 도전을 거치면서 파주시민들과 함께한 고민들을 풀어내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는 통일경제특구의 내용과 추진현황을 설명한 뒤 의원외교 활동, 지역예산 반영 성과, 공약이행 및 민원해결 현황, 국회·정당 활동 등을 설명했다.

박 의원은 “통일경제특구는 한반도 신경제지도의 한 축이자 접경지 평화벨트의 핵심 전략”이라며 “경기연구원에 따르면 통일경제특구가 조성되면 전국적으로 약 9조 원의 생산유발효과, 약 7만 명의 취업유발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날 의정보고회는 파주시 보훈단체협의회, 파주시 장애인연합회, 호남향우회, 충청향우회 등 지역 단체와 시민 2000여 명이 참석했다.

또 민주당 박병석·윤후덕·유동수 의원과 양기대 광명시장이 참석했다.

이날 축사에서 박병석 의원은 “박정 의원은 국회 최고의 중국전문가이자 북한 선수단의 평창동계올림픽 참가에도 일조한 외교력이 뛰어난 의원”이라며 지난 12월 쿤밍에서 북한 체육관계자를 만나 북한의 평창동계올림픽 참가를 요청한 일화를 소개했다.

윤후덕 의원은 “박정 의원은 금촌초 선후배로 매우 가까운 사이”라며 “국회 토론회, 입법발의 등을 함께하는 것은 물론 2018년 파주에 예산폭탄을 가져오는 등 모든 의정활동을 함께 공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동수 의원은 “박정 의원은 초선이지만 특유의 친화력을 바탕으로 각종 의원모임을 주도하고 있을 정도로 능력이 있다”며 “유능한 국회의원을 뽑아주신 파주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한 뒤 큰절을 했다.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 문희상·송영길·우상호 의원, 장병완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정운천 바른정당 의원은 영상축사로 인사를 전했다.

국회 박정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