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 도시재생 시범사업’힘찬 시동
‘원도심 도시재생 시범사업’힘찬 시동
  • 김도윤 기자 mostnews@naver.com
  • 승인 2018.02.1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2월 8일(목)~3월 9일(금)까지‘2018 원도심 도시재생 시범사업’에 참여할 <주민조직>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주민주도로 인구의 감소, 산업구조의 변화, 도시의 무분별한 확장, 주거환경의 노후화 등으로 쇠퇴하는 시흥시 원도심을 지역 역량의 강화, 새로운 기능의 도입ㆍ창출 및 지역자원의 활용을 통하여 경제적ㆍ사회적ㆍ물리적ㆍ환경적으로 활성화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한다.

공모분야는 마을계획 수립 및 실행, 주민제안 단위사업이며, ‘원도심 도시재생 시범사업’에 관심있는 20인 이상의 주민조직 컨소시엄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주민조직 컨소시엄에는 지역 내 다양한 주체의 참여 필요하며, 2개 이상의 주민조직 참여가 필수이다. 여기에 추가로 주민조직 컨소시엄 외 사업연계 협력기관의 구성 가능하다.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시범사업으로 선정되면 사업 당 1천만 원~7천만 원(평균 4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원도심재생학교 과정(교육ㆍ컨설팅)을 통해 사업계획을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쳐 제안사업을 실행하게 된다.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사업참여 주민조직의 원활한 사업운영을 위해 사전컨설팅, 원도심재생학교 운영, 회계교육, 수시컨설팅, 네트워킹, 상시 모니터링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2017년도 원도심 도시재생 시범사업은 ①시흥형 지역화폐 모델개발 및 추진 ②매화동 주민의 손으로 만드는 마을계획 및 시범사업 ③대야동 문화·공동체 살림 공간 조성 등 총 3개 사업을 운영하였다.  

본 사업과 관련해 2월 21일(수)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사업신청에 필요한 서식은 시흥시(http://www.siheung.go.kr) 및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iheungurc.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담당자(031-362-6579)에게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