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세요”
“설맞이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세요”
  • 김해수 기자 kimhs8488@hanmail.net
  • 승인 2018.02.1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오세창)는 지난 10일(토) 오전 가족봉사단과 생명사랑 봉사단 100명이 비젼교회에서 생명사랑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설맞이, 이웃에게 마음을 전(傳)하세요’사업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소외계층 생명사랑 지원 사업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경기도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자원봉사센터에서 매년 설에 실시하는 차상위 계층을 위한 복 만두 만들기와 병행하여 더 많은 세대에 떡국 떡, 만두, 전(꼬치, 동태, 동그랑땡)등 알찬 명절 음식을 만들어 전달하게 되었다.

또한 (주)무궁화기업에서 떡국 떡 50kg과 양꼬치 전문점 커민에서 라면 10박스를 후원하여 더욱 풍성하고 뜻깊은 설맞이 행사가 되었다.

전날 시장을 보고 미리 만두소와 반죽을 만들어 놓은 덕에 수월하게 만두 만들기가 진행 되었으며, 역할을 나누어 전부치는 팀, 만두 만들어 찌는 팀, 떡국 떡을 분리하여 포장하는 팀 등 일사분란하게 활동에 참여했다.

가족봉사단 진광례 회원은“추운 날씨지만 여러 가족이 모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마음이 되어 설음식을 만드니 너무 기쁘다. 모두가 행복한 설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정성 가득한 음식은 동두천시청 무한돌봄팀과 정신건강복지센터, 로컬드림봉사단, 가족봉사단이 직접 110가구에 방문하여 대상자 손에 명절 음식을 전달하였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