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 소중한 경험 쌓는다
대학생들 소중한 경험 쌓는다
  • 김도윤 기자 mostnews@naver.com
  • 승인 2018.02.1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는 관내 대학생들의 일 경험과, 학비마련 기회 제공을 위한‘대학생아르바이트사업’을 매년 여름, 겨울방학에 진행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 대학생아르바이트사업은 지난 1월 9일에 시작하여 5주 동안 시흥시청 각 부서에서 시정책 관련 조사연구사업과 일반 업무지원 사업 유형으로 187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시흥시 대학생아르바이트사업에는‘2018년 대야동 공유사업 활성화를 위한 조사연구’사업, ‘시흥스마트허브 중소제조업체 전문인력분야 구인구직실태조사’등 부서의 현안 사안들에 대한 관내대학생들의 소중한 참여와 의견들이 좋은 결실로 연계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지난 2015년 여름방학 대학생아르바이트사업부터 단순 업무지원 사업의 틀을 벗어나 대학생들이 시정에 참여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하였다. 2017년 하계 대학생아르바이트사업까지 총 42개 사업 중 61개 사업제안 및 개선 사항 의견이 있었으며, 이중 47개 사업은 업무에 적용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번 2018년 겨울방학 대학생아르바이트사업 최종발표회에서도 조사연구사업에 참여한 7개 팀과 업무지원사업에 참여한 6개 팀이 사업추진내용을 공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최종발표회에서는 업무지원사업에 참여한 74명의 학생들이 자기개발과 성장을 위한 마련한 영상제작 워크숍에 참여하여‘관내 일자리지원기관 및 사회적기업’에 대한 동영상을 제작하였으며 그 중 몇 작품을 발표하였다.

시흥시는 앞으로도 대학생아르바이트사업에 관내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시정 운영에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생 청년들을 지지하고 응원하려 한다.

기타 대학생아르바이트사업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지역일자리과(031-310-625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