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들 창작·창업활동 지원
시흥시, 청년들 창작·창업활동 지원
  • 김도윤 기자 mostnews@naver.com
  • 승인 2018.02.2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는 청년들의 창작·창업활동의 성장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경기청년헙업마을에 입주할 청년기업을 오는 3월 9일까지 모집한다.

경기청년협업마을은 2015년 10월 경기도 ‘NEXT 경기창조오디션’에서 창조상을 수상하였으며, 2016년 11월 시설개선공사를 완료하여 개관한 청년들을 위한 창작·창업·문화공간이다.

경기청년협업마을은 행정자치부·경기도청 여러 지자체 등 약 77개 기관에서 우수사례로 손꼽히고 있으며, 약 5천명이 방문하였다. 작년 8월에는 매니페스토 우수사례경진대회에서 청년문제해소분야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작년 1·2차 입주모집을 통해 현재 19개 청년기업이 입주해있으며 현재 1차 독립형 입주공간인 열림관 입주모집이 진행 중이다. 경기청년협업마을 입주공간은 열림관(독립형 입주공간) 11개실, 가치관(개방형 입주공간) 2개실 연면적 1,018㎡ 규모로 청년예비·초기창업가가 부담 가능한 저렴한 임대료로 제공해 청년창작자·창업가가 성장단계에 맞춰 창작·창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입주공간을 지원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독립형 입주공간인 열림관 5개실(면적은 실별 상이)을 모집한다.

입주대상은 만39세 이하의 예비·초기창업자(최소 2인 이상)이며 입주기간은 최대 2년으로 사업·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심사위원회 발표심사를 통해 평가 순위별로 선정된다. 평가항목은 추진의지·실현가능성·성장가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경기청년협업마을 입주 시 입주 공간 외 입주자 공용부엌, 층별 오픈라운지(휴게 공간), 영상·뮤직·공예 등 각 종 활동들을 지원하기 위한 스튜디오를 활용할 수 있으며 세미나실·다목적홀 등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특히, 입주활동 외 창작공예·디자인 교육프로그램, 소셜벤처 교육프로그램, 마켓·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에 직접 활동하거나 참여할 수 있다. 경기청년협업마을은 매해 평균 15개 이상의 창작·창업·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경기청년협업마을은 창작·창업활동의 인큐베이팅 혹은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입주한 기간 동안 컨설팅·사업보조 등을 통해 기업성장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하고자하는 방향성을 찾고, 자립해 나갈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데 필요한 공간으로 역할을 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입주모집은 오는 3월 9일까지이고, 3월 2일까지 TF팀 사무실을 방문하면 입주모집과 공간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2월 26일(월) 오후 7시에 별도로 입주공간 라운딩과 입주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입주신청은 이메일 접수 후 원본은 TF팀 사무실로 재출하면 되고, 서류검토와 면접심사를 거쳐 3월중 최종 입주자 발표 후 4월경 입주할 예정이다.

기타 입주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goo.gl/Hou5Xm)를 참고하거나 경기청년협업마을 TF팀(031-310-2520)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