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 로비서 하남시 한눈에 본다
하남시청 로비서 하남시 한눈에 본다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8.03.0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시장 오수봉)는 하남시청 1층 중앙로비 바닥에 항공사진으로 촬영한 하남시 전체전경을 세라믹타일에 전사하여 교체 완료 했다고 1일 밝혔다.

하남시는 시청사를 찾는 시민들에게 하남시의 역사문화·관광·둘레길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보고, 하남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주고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시청 로비 중앙 바닥에 하남시 위성사진 타일을 새겨 놓았다.

하남시 지도인 문양의 배치는 홀을 기준으로 출입구는 남쪽에, 중앙계단(대회의실)쪽은 북쪽으로 위치하게 하여, 민원인이 방문 했을 때, 하남시의 전경이 한눈에 보이도록 했다.

지도의 축척은 1:2,500이며, 최근 개발된 미사강변도시·위례신도시·감일 지구와 미사역에서 검단산역으로 이어지는 지하철 5호선 노선도 및 시청을 비롯한 13개동 행정복지센터, 각 종 사회복지시설 등 주요시설물도 표기되어 있다.

또한, 지도에는 자연과 함께하는 하남의 역사문화·관광 명소가 포함되어 있는데 ▲ 역사유적으로는 광주향교, 이성산성, 하남동사지, 하남동사지 오층석탑·삼층석탑 등 20여 곳과, ▲ 관광으로는 하남을 대표하는 검단산과 하남위례길로 위례사랑길(5km, 도미부인 설화를 생각하며 걷는 길), ▲위례강변길(13.5km, 아름다운 한강풍경을 보며 걷는 길), ▲위례역사길(5.8km, 역사유적지를 둘러보며 걷는 길), ▲위례둘레길(39.7km, 하남을 둘러싸고 있는 숲속을 걷는 길)등 4개의 코스도 표시되어 있다.

지도 동쪽으로 부터 팔당댐을 시작으로 도미나루 - 팔당대교 - 당정섬 - 하남미사리조정경기장·하남미사리유적지 - 나무고아원 내 유아 숲(2017년 개장) - 미사대교 - 선동체육시설까지 하남시 한강변의 주요명소가 표시되어 있다.

하남시는 이번 시청로비에 하남시 지도를 새겨 놓으면서, 시청을 찾는 많은 시민들이 단순하게 시청에 방문하여 민원을 해결 할 뿐만 아니라, 하남시의 역사와 문화·관광에 대한 풍부한 이야기 꺼리와 하남시민으로써의 정체성과 긍지를 갖는 계기를 마련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