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소외어르신들‘맛난 식사’
저소득 소외어르신들‘맛난 식사’
  • 김은섭 기자 kim5037@hanmail.net
  • 승인 2018.03.0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이민건)는 지난 2일 성동한우식당(대표 안인자)과 함께 영중면과 관인면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소외어르신 10명을 초청해 어르신 외식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외식행사는 성동한우식당에서 정월대보름을 맞아 불고기, 돌솥영양밥, 나물 등의 음식을 제공해 외식 지원을 통해 지역내 저소득 소외어르신들에게 결식 예방과 정서적 소외감을 예방했다. 또한 성동한우식당에서는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떡, 과일과 계란을 선물하기도 했다.

이날 외식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추운 날씨 탓인지 움직이기도 힘들고 끼니를 대충 해결하곤 했는데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다. 정월대보름에 큰 선물을 받은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준비한 성동한우식당 안인자 대표는“지역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 정성스레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드시는 모습에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알고 있거나 자원봉사나 후원 등으로 도움을 주고자 하시는 분들은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031-534-5163)이나 포천시희망복지센터(1577-5129)로 문의하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