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알린다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알린다
  • 최규복 기자 chen8815@naver.com
  • 승인 2018.03.0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농업기술센터가 관내 초, 중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농촌체험수업을 접수한다.

2016년부터 시작된 찾아가는 농촌체험수업은 학생들에게 농업 및 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알리고 체험농장에게는 농가소득 향상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특히 지난달 9일에는 양질의 체험수업이 제공될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화성시창의지성교육센터가 함께 농장별 시범수업 평가를 실시했다.

올해 농촌체험수업에는 우리들테마월드, 은성관광농원, 산들레체험학교, 농부아트 등 총 17개 농장이 참여하며, 블루베리 젤리만들기, 승마교실, 버섯을 이용한 오감체험 등 19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교육 신청은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12일간, 학교별로 1개 학년씩 신청가능하며, 초·중학생 5천여명, 약 200개 학급을 모집한다.

체험 재료비 및 강사료 등은 전액 시에서 지원한다.

이명자 농촌자원과장은 “체험수업의 수준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수업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보다 많은 아이들이 농촌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장별 교육 프로그램은 화성시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hsccie.com) 교육기부 수업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농촌자원과 농촌문화팀(031-369-636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