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전 성추행 의혹' 민병두 사퇴에 민주당 설득
'10년 전 성추행 의혹' 민병두 사퇴에 민주당 설득
  • 박정배 기자 jayman1@naver.com
  • 승인 2018.03.12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병두 "명예회복하는 길"…黨 "사실관계 규명 먼저"
민병두 민주당 의원

더불어민주당이 성추행 의혹으로 국회의원직 사퇴 의사를 밝힌 민병두 의원(3선·서울 동대문구을)에게 사퇴를 재고해달라고 사실상 당 차원의 입장을 전달했다.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와 서울시당위원장인 안규백 최고위원, 이춘석 사무총장 등 핵심 당직자들은 민 의원에게 의원직 사퇴 이전에 사실관계 확인이 먼저라는 입장을 전했다는 당 측 11일 전언이다.

우 원내대표는 전날 민 의원과 만나 민 의원의 입장을 청취한 뒤 "그렇다면 사실관계를 밝히는 것이 우선적인 일이지, 의원직 사퇴부터 해야 할 일은 아니다"라고 설득했다고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밝혔다.

민 의원은 이 자리에서 "정치인으로서 한점 흠결 없이 살려고 노력해왔는데 현역 의원이 아닌 시절이었을지라도 여성과 노래방에 간 일로 인해 사회적 논란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 그 자체가 평소 스스로 기준으로 봤을 때 너무나 부끄러운 일"이라면서 "의원직을 사퇴하고 아무런 기득권 없이 자연인의 입장에서 진실을 규명하여 명예를 되찾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의원직 사직서 제출 방침을 다시 밝혔다.

이에 우 원내대표는 "동의할 수 없다"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규백 의원도 전날 민 의원과 전화통화를 하고 의원직 사퇴 입장을 철회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춘석 사무총장 역시 "지금 사퇴를 해선 안 된다"는 입장을 민 의원에게 간접적으로 전달했다.

민주당은 12일 최고위원회에서 민 의원의 의원직 사퇴 문제를 공식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사퇴 재고 방침을 당차원에서 공식 확인할 가능성이 있다.

민 의원은 경인매일과의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본인의 사퇴 배경에 대해 "명예회복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국회의원직 사직의 경우 회기 중에는 본회의에서, 회기 중이 아닐 때는 국회의장의 결재로 각각 처리된다.

국회 박정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