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안산시지역위원회 ‘화랑유원지내 추모공원 조성 반대' 성명서 발표
바른미래당안산시지역위원회 ‘화랑유원지내 추모공원 조성 반대' 성명서 발표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18.03.1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안산시지역위원회는 3월 19일(월) 11시 안산시청 브리핑룸에서 바른미래당 안산시 4개 지역위원회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안산시민과의 사전 소통없는 안산시의 ‘화랑유원지내 추모공원과 납골당 조성설치’에 대한 반대성명 발표와 공동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는 지난 20일 안산시 제종길시장이 국회 정론관에서 세월호 추모공원을 화랑유원지에 희생자 봉안시설을 포함해 조성하겠다는 방침에 대한 수용 불가 입장을 밝힌 것이다. 

안산시지역위원회는 성명서에서 “세월호 추모공원과 납골당 조성지로 발표된 화랑유원지는 안산시민들의 대표적 휴식처로 삶의 재충전을 위한 공원의 기능을 크게 훼손하며 공공 갈등과 민민간 갈등을 조장하고 있다.” 라고 지적하며 “안산시민의 의견 수렴을 통한 합리적 의사결정과정을 철저히 배제하고 원칙도 기준도 없는 제종길시장의 ‘세월호추모공원’ 조성방침을 바른미래당 안산시 지역위원회와 당원 일동은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바른미래당 안산시 지역위원회와 당원은 ‘세월호추모공원’ 건립 자체를 반대하는 것이 결코 아니다. 민주적인 절차에 의해 합당한 장소에 건립되는 추모공원을 바라는 것이다. 우리는 향후 지역주민의 의견수렴과정을 거쳐 바른미래당의 강력한 행보를 결정할 것이다. 모든 결정의 기준은 안산시민이 우선이다. ”고 강조하며, 추후 세월호추모공원 대책을 위한 바른미래당 안산시지역위원회 협의체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