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중요성 배운‘값진 시간’
시민의 중요성 배운‘값진 시간’
  • 김도윤 기자 mostnews@naver.com
  • 승인 2018.03.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는 3월 14일부터 16일까지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2018. 새내기 공직자 시흥가족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새내기 공직자 66명을 대상으로 임용 전 교육을 실시하여 시흥시 신입 공직자로서의 적극적인 자세 확립과 자긍심을 고취시켜 공직생활의 조기적응을 도모하며, 시흥시 공무원으로서의 꿈과 직장생활 설계를 통한 자기계발의 초석으로 삼고자 추진했다. 

1일차 교육은 사내강사(업무담당 팀장)를 중심으로 한 사례위주 교육으로 시흥시의 일반현황과 복무, 친절한 민원응대 요령, 전산실습 등 사전 직무교육을 통해 업무의 조기적응에 필요한 기본소양을 익혔으며, 특히 청렴교육을 강화하여 공직자로서의 바른 자세를 강조했다. 

2일차에는 시흥시 관내 주요 현장 견학과 시흥시장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시흥시 비전을 공유하였으며, 마지막 3일차에는 조별 활동으로 시흥시 지역 주민과 선배 공무원을 인터뷰하며 시민중심의 시민사랑 행정, 시민과 소통하는 민원 현장체험 훈련을 통해 공무원으로서 시민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새내기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시흥시 공무원으로서 앞으로 시흥시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애쓰는 공무원이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 좋은 시간이었다며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