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시흥 장현지구제일풍경채에듀&센텀’견본주택 오픈
23일‘시흥 장현지구제일풍경채에듀&센텀’견본주택 오픈
  • 김도윤 기자 mostnews@naver.com
  • 승인 2018.03.2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 통풍 우수 4Bay 판상형맞통풍 구조 설계

 

제일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70-2번지(장현지구 B-4, B-5블록)에짓는 시흥 장현지구제일풍경채에듀&센텀 견본주택을 오는 23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시흥 장현지구제일풍경채에듀&센텀은 전용면적 75·84㎡, 2개블록, 총 1187가구로 에듀(B-5블록)489가구, 센텀(B-4블록) 698가구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시흥 장현지구제일풍경채에듀(B-5블록)△75㎡ 148가구 △84㎡ 341가구이며, 시흥 장현지구제일풍경채센텀(B-4블록)은 △75㎡ 100가구 △84㎡ 598가구로 이뤄진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면이 100%를 차지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시흥 장현지구는 시흥시 장현동, 장곡동, 광석동, 능곡동, 군자동, 하중동 일원에 위치한공공택지지구로 총면적 약 293만 8900㎡으로 조성되며, 약 1만8000여 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개통예정인 소사~원시선 연성역(예정)과 신안산선(2023년 개통 예정), 월곶~판교선(2024년 개통 예정)도 순차적으로 개발을 진행 중이다.

시흥 장현지구제일풍경채에듀&센텀은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4베이(bay) 판상형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채광, 통풍 등이 우수하다. 천정고 2.4m로 기존 아파트 대비 10cm 높아 개방감이 탁월하며, 펜트리, 알파룸, 워크인 다용도 수납장 등 풍부한 수납공간으로 효율성을 높였다. 단지 주변으로는 군자산과 근린공원(예정)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타입별 특징을 살펴보면, 가장 많은 가구수를 84㎡타입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베이 와이드 특화평면으로 설계됐다. 특히 현관에는 워크인 다용도 수납장을 설계해 신발 이외에 대형 스포츠용품을 보관할 수 있다. 이외에도대형드레스룸, 팬트리, 알파룸 등을 갖춰 중소형 평면임에도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맞통풍 환기창도 설치해 통풍 및 환기도 용이하다.

75㎡타입 역시 4베이와이드 특화평면으로 설계해 워크인 다용도 수납장, 주방팬트리 등 넓은 수납공간을 갖췄으며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활용이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우수하다. 직장을 다니는 부모들을 위한 단지 내 별동 어린이집, 통학차량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맘스스테이션, 공동체텃밭 등이 조성된다. 게다가 입주민들의 건강 및 문화생활을 위해 휘트니스센터, GX룸, 경로당, 작은도서관 등을 갖춰 생활의 가치를 높일 전망이다.

시흥장현지구제일풍경채에듀&센텀은 안전성과 경제성에도 신경을 썼다. 가스누출, 화재폭발의 위험이 없고 개별난방에 비해 연 23% 저렴한 지역난방 시스템을 도입한다. 보일러 미설치로 소음이 없으며 보일러 설치공간을 다른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게다가 대기오염물질 47%, 이산화탄소 46% 감소 효과도 있다.

이 단지는 시흥 장현지구 내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B-5블록에 지어지는 시흥 장현지구제일풍경채에듀는 유치원(예정)용지와 초·중·고(예정) 학교용지가 가까이에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를 위한 단지 내 별동 어린이집은 물론 맘스가든, 부속정원 등이 조성되는 교육 특화 단지다.

B-4블록에 들어서는 시흥 장현지구제일풍경채센텀 역시 단지 인근에 소사~원시선 연성역(예정)이 위치해 서울까지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신안산선(예정), 월곶~판교선(예정)도 개발 중으로 개통시 서울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장현지구내 상업지구와 가까워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인근에 능곡지구가 자리해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제일건설㈜분양관계자는“시흥 장현지구제일풍경채에듀&센텀은 주택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학세권, 역세권, 숲세권 입지를 모두 충족하는 아파트로 벌써부터 많은 예비청약자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시흥 장현지구최중심권역에 들어서는 만큼 입주자들의 자부심과 만족도를 높이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 장현지구제일풍경채에듀&센텀 청약 일정은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30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발표는 센텀(B-4블록)이 4월 5일, 에듀(B-5블록)가 4월 6일이며 정당계약은 4월 17~19일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청약조건은 시흥시가 정부의 부동산 비조정지역으로청약통장 가입 후 1년이 지나고 납입횟수 12회 이상이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200만원 대로 합리적으로 책정됐다. 계약금 10%에 중도금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시흥 장현지구제일풍경채에듀(B-5블록)&센텀(B-4블록)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70-2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다.

문의 : 1577-21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