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시흥시장 예비후보 2차 초청토론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시흥시장 예비후보 2차 초청토론회 개최
  • 김도윤 기자 mostnews@naver.com
  • 승인 2018.03.2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시흥시장 예비후보 2차 초청토론회가 지난 24일 여성비전센터에서 350여명의 당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지난 17일 1차 초청토론회 이후, 두 번째 열린 이날 토론회는 각 후보들의 질문과 답변에 한층 준비된 토론회였다.

서정철 교수(산업기술대학교 환경안전학과 겸임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리더쉽, 교육, 교통, 도시개발 문제 등 시흥시 현안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질문과 토론이 이뤄졌다.
아울러, 이날 토론회에 앞서, 시흥시장 예비 후보 7명이 ONE-TEAE 협약식을 맺고, 모든 후보들이 경선결과에 관계없이, 6.13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승리하는데 힘을 하나로 모으기로 합의했다.

이번 더불어민주당 시장출마자 초청토론회는 전국적으로   최초로 진행된 시장출마자 초청토론회이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및 경기도당에서도 시흥지역에서 진행된 토론회를 지방선거의 새바람을 몰고 올수 있는 새로운 시도라 보고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토론회를 주관한 조정식 국회의원(시흥을 지역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흥시는 올해 50만 대도시로 진입을 하게 된다며, 지난 10년간 더불어민주당이 시장을 맡아 지역발전을 견인해 왔다”고 밝히면서,“7명의 후보 모두 한팀이 되어 시흥발전을 견인해 나가자”고 밝혔다.

또한 이날 토론회는 시흥 시민의 지역 현안과 정치에 관한 질문은 시흥시민의 높은 의식 수준을 짐작케 하였고, 시흥의 선거문화 발급에도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