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영,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출마 선언
장진영,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출마 선언
  • 김도윤 기자 mostnews@naver.com
  • 승인 2018.03.2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의 측근인 장진영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오전 장 전 최고위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바른미래당이 40대 서울시장 후보를 낼 수 있는 유일한 유력정당이라는 증거가 장진영이다"라며 "제 출마선언이 부디 도전을 주저하고 있는 젊고 실력 있는바른미래 후보들이 용기를 낼 수 있길 바란다. 제가 바른미래당의 희망의 증거가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유승민 공동대표와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을 겨냥, "출마 여부는 아직까지도 오리무중이다"라며 "지방선거가 이제 80일도 채 남지 않았다. 금쪽같은 시간이 허망하게 흘러가고 있다. 출마하려다 주저앉는 후보들이 속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당의 동력은 꺼져가고, 우리 후보들의 속은 시커멓게 타고 있다. 선거를 포기한 것 아니냐는 탄식이 나오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두 손 놓고 가만히 앉아 안철수, 유승민의 얼굴만 얌전히 바라보고 있을 수는 없다. 그것은 책임 있는 정치인의 자세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장진영 전 최고위원은 1994년 서강대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제 46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뒤 변호사로 활동했다.

이어 2017년 8월 27일 국민의당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으로 선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