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성남형교육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2018년 성남형교육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8.03.28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문화예술 교육과 안전교육 강화

성남시는 3월 27일 오전 10시30분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관내 157개교 교장,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성남형교육 지원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5년차에 접어드는 2018년 성남형교육은 총 157개교를 대상으로 약145억원의 예산이 투입되고, 올해는 학교문화예술 교육과 안전교육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성남형교육의 주요 특징은 ‘책 읽기’를 통한 성남형교육 브랜드화, 지역특성화사업의 자율성과 다양성 확대,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동아리활동 지원 확대, 자유학년제에 따른 직업체험 활동 지원 및 체험학습 차량지원 등으로 학교의 행정부담 완화 등이다.

2018년 성남형교육 지원사업 설명회에서는 현장에서는 ▲Book극성 사업 추진시 사서 미배치교의 대책은 ▲지역특성화사업 중 공통에서 자율로 바뀐 이유가 궁금하다 등 많은 질문들이 있었고 ▲성남교육지원단에서 교사·사서 연수 등을 통하여 Book극성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며 ▲지역특성화사업의 자율로 변경된 이유는 학교의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변경하였다는 설명이 있었다.

성폭력, 성교육에 관한 교육, 학부모 인성 강화 교육 등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내년도 성남형교육에 반영할 계획으로 있다며, 이번 성남형교육의 설명회는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으로 소통과 협력을 증진하는 계기로 삼아 앞으로 성남시는 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최우선적으로 지속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