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아 센트럴 타워‘관심 집중’
광주 동아 센트럴 타워‘관심 집중’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8.03.2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신DTI(총부채상환비율) 정책 반사이익 오피스텔 분양에‘눈독’

 

최근 부동산 신DTI(총부채상환비율)정책의 반사이익으로 오피스텔 분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역세권의 편의성과, 안정적인 임대수요를 배후에 둔 경기 광주 동아 센트럴 타워가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오피스텔의 수요층이 다양해지면서 오피스텔의 주 타깃은 학생과 직장인 위주의 1일 가구였지만 높아진 주거비용 때문에 신혼부부 등 2인 가구 이상으로 수요층이 확대대고 있다.

이처럼 단순 편의성이 강조되던 오피스텔의 수요 성향이 변화하면서 아파트의 대안으로 급부상하자 설계는 물론 주거 환경도 아파트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높이지는 추세다.

부동산 전문가들은“최근 빌라나 아파트 대신 주거용 오피스텔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설계나 주거환경 등 아파트 못지않은 경쟁력을 갖춘 곳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특히 최근 주택들이 반전세로 많이 전환되는 추세라 임대료나 분양가 등을 고려할 때 1,2인 가구에게는 가격 경쟁력에 있어서도 좋은 곳에 입지한 오피스텔이 웬만한 아파트보다 실용적”이라고 말한다.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거지의 조건으로는 직장과 주거지와의 빠른 교통을 빼놓을 수가 없다. 역세권 아파트의 인기가 높은 이유 또한 이와 무관하지 않다.

광주역을 약 도보 8분으로 누릴 수 있는‘경기 광주 동아 센트럴 타워’는 전철을 통한 강남 및 잠실 20분대, 판교, 분당 10분대 접근성을 자랑하는 최적의 교통환경을 갖추었다. 여기에 분당-수서간 고속도로 및 외곽순환도로로, 제2경인고속도로(안양-성남간 고속도로)개통 등을 통해 뛰어난 광역 교통망을 자랑한다. 생활환경 또한 풍요롭다.

경안동 이마트를 비롯하여 경안천, 청석공원, 경안시장내 CGV 문화복합시설이 자리잡고 있으며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경안시장들 중심자리에 있다.

‘동아 센트럴 타워’오피스텔 투자 수익률은 평균 8~10% 내외로 알려져 있다. 이는 경기 평균 투자 수익률이 평균 4%~4.5% (KB국민은행 2017년 11월 기준)인 것에 비해 약2배나 높은 수치로 높은 투자 수익률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동아 센트럴 타워’는 경기 광주 역동27-68번지 착공중이며, 모델하우스는 경기광주 역동 216-42(경기 광주역앞, 장지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대표번호는 1522-4957 이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