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뱃놀이 축제 5월 26일 전곡항·제부도 개최
화성 뱃놀이 축제 5월 26일 전곡항·제부도 개최
  • 최규복 기자 chen8815@naver.com
  • 승인 2018.04.0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 대표 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오는 5월 26일부터 6월 3일까지 화성 전곡항과 제부도 일대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는 2018 경기관광 유망축제로 선정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해양축제로 발돋움하여, 한 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관람객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어 더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9일간 펼쳐지는 2018 ‘화성 뱃놀이 축제’에서는 크루저요트, 파워보트, 유람선 등 다양한 선박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개·폐막 축하공연과 해상체험, 육상체험, 푸드트럭, 안보체험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된 축제 현장에서는 방문객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을 위한 캠핑장도 운영된다.

‘화성 뱃놀이 축제’를 주관하는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늘어난 기간만큼 풍성한 행사로 많은 방문객들이 즐거운 기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관람객들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사전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다양한 축제를 찾아 국내 여행을 즐기는 이들에게 축제를 알릴 계획이다.

4월 6일(금)부터 4월 8일(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2018 찾아가는 경기관광박람회를 시작으로 △4월 14일(토) 리베라 벚꽃축제 △4월 21일(토) 동탄예술시장 △4월 22일(일) 경기마라톤대회 △5월 5일(토) 화성 효 마라톤 대회 등을 찾아 관람객들과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포토 존을 준비하여 사전 홍보를 진행한다.

‘화성 뱃놀이 축제’의 담당자는 “방문객들에게 2018 ‘화성 뱃놀이 축제’를 알릴 수 있는 홍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많은 방문객들이 ‘화성 뱃놀이 축제’와 함께 멋진 인증샷과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8 ‘화성 뱃놀이 축제’의 자세한 내용은 2018 ‘화성 뱃놀이 축제’ 공식 홈페이지(http://hs-festival.co.kr)를 통해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