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 부부들 행복한 출산‘도우미’
임산 부부들 행복한 출산‘도우미’
  • 김도윤 기자 mostnews@naver.com
  • 승인 2018.04.0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는 임산 부부를 대상으로 임신부터 출산·초기양육까지 아가와 엄마의 건강관리를 지원하는‘시흥형 출산육학교’를 시흥시보건소 정왕보건지소에서 운영하고 있다.

3월부터 10월까지 총 5기에 걸쳐 운영하는 시흥형 출산육아학교는 태교, 분만호흡법, 모유수유, 신생아돌보기, 영아발달과 애착, 산전우울증 등 4강 과정으로 지난 3월 29일 1기 수료식을 가졌다.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예비부모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출산 전 에도 찾아올 수 있는 우울증을 예방하기 위한 산전우울증 검사와 시흥시정신건강증진센터와 연계한 개별상담 등으로 건강한 가정의 출발과 행복한 출산에 도움을 주고자하는 것이 교육의 취지이다.

이밖에도 신혼부부와 난임부부를 위한 임신 전 건강관리와 난임 예방교육을 4월과 10월에 정왕보건지소에서 실시하여 부모의 역할을 배우고자 하는 예비부모들에게 자신감과 올바른 정보를 전하고자 한다.

시 관계자는‘시흥형출산육아학교’를 통해 임산부의 건강증진과 출산을 장려하는 문화조성에 기여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향후 임산부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출산정책을 통해 건강하고 청렴한 시흥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 문의 및 신청은 시흥시보건소 정왕보건지소 생활보건팀(031-310-591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